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고차 사는 방법
    생활 2016. 6. 28. 13:01

    중고차 사는 방법


    작년, 아내와 저는 저녁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때 갑자기 밖에서 충돌하는 소리가 들렸죠. 저희는 문밖으로 나갔고 누군가 길에 주차된 저희의 차를 들이 박은것을 보았습니다. 사고를 낸 여성 운전자는 술에 취한채로 차가 잘못된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있었습니다. 술취한 운전자와 그녀의 차는 완전히 멀쩡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차는 망가졌죠. 항상 이런식으로 되는 것처럼 보이지 않나요?


    저와 아내는 새로운 차를 구입해야 했습니다.


    좋습니다. 저희에겐 처음입니다. 결국엔 중고차를 사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것은 부모님의 도움 없이 처음으로 중고차를 사야만 하는 때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과정에 대해 아는 것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저의 최초의 커다란 성인으로서의 구매였습니다. 인터넷을 탐색하고 친구와 가족과 상의하는 것으로 부터 여기 중고차 사는 방법에 대한 팁과 조언에 대한 리스트가 있습니다.


    중고차 구매의 장점


    가치하락 피하기. 새로운 차가 많이 운전되면 가치가 즉시 떨어진 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소유하는 처음 2년간 새로운 차는 원래 가격의 30퍼센트 정도를 잃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차를 산지 몇 년 후 팔기로 결심한다면 중고차를 샀을 때 보다 더 많은 돈을 잃게 될 것입니다.


    가격. 만약 가치하락이 새로운 차를 살 때의 적이라면 중고차를 살 때 가격은 최고의 장점입니다. 2년 된 차와 신차 간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신차를 삼으로 써 당신은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보다 30퍼센트 더 지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새로운 차 냄새를 위한 큰 가격인상 입니다.


    주행거리가 더 긴 더 오래된 차를 구입하기로 한다면 더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전의 대학 동기인 한 친구는 86년식 Honda Accord 해치백을 2십만원에 샀습니다. 그 차는 정말 못생겼고 그렇지만 단지 운전이 잘되고 몇 년간 그는 그 차를 잘 타고 다녔습니다.


    더 큰 선택권. 중고차는 신차보다 더 싸기 때문에 살 수 있는 차의 선택의 폭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거의 꿈의 영역이 되는 대신 럭셔리카와 스포츠카가 가능의 영역에 들어오게 됩니다. 저는 오래전의 아버지와 함께 중고차를 쇼핑하러 다닌 고등학교를 기억합니다. 저는 최신 모델(이것은 오래전의 90년대 입니다.) 5백만원에 내놓은 메르세데스 벤츠를 찾았습니다. 믿을 수 없었죠. 무엇인가 잘못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시운전을 해보고 자동차 정비사를 찾아갔습니다. 그 차는 최고였고 꿈같이 운전되었습니다. 결국 그 차는 사지 않았습니다. 저는 너무 그차에 열광해 있었죠. 대신에 1992 스머프 블루 체비 카발리에를 샀습니다. 지금은 그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그 경험은 열심히 찾는다면 중고차를 살 때 끝내주는 차를 매우 싼 값에 찾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보는 눈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


    보험에 대한 돈을 아껴라. 만약 상당히 오래된 중고차를 산다면 최소한의 보험만을 들어서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만약 차가 보험 특약의 10배보다 싸다면 종합보장으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에게 사느냐 중고차 딜러에게 사느냐?


    중고차를 살 때, 두 판매자가 있습니다. 개인 판매자와 중고차 딜러죠. 각각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판매자 장점들


    좋은 거래. 신문등에 광고를 하는 사람에게 차를 살 때 종종 정말 좋은 거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본 최고의 거래는 부동산 판매에서 였습니다. 당신은 적은 주행거리의 더 오래된 차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차를 소유했던 늙은 여성이 교회와 식료품 상점 까지만 차를 끌고 다녔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 차는 좀약 냄새가 날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아끼게 된 돈의 달콤한 냄새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적게 부담되는 흥정. 흥정은 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평범한 형씨나 승인 받기 위해 밀실의 상사에게 당신의 제안을 전달해야 하는 고도로 훈련되지 않은 판매자와 거래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대리점은 자주 불필요한 것을 추가하려 한다. - 옵션의 바닥 매트, XM 라디오 등. 소유자에게서 살때 그들은 단지 차만 팔 것이다. 거래를 덜 짜증나고 싸게 해라.


    개인판매자 단점들


    복잡하고 짜증나는 흥정. 개인판매자들은 대리점보다 그들의 차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단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닌 추억을 파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판매자들은 서로 거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최악의 뷰익의 흥정에서 단순히 그것이 할아버지의 아끼는 차였고 다른 사람손에 들어가는 것이 싫어서 당신을 매우 혹독하게 대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보호 부제. 개인 판매는 일반적으로 암시적인 품질 보증법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암시적인 품질보증은 합리적인 품질 수준에 맞지 않을 때 판매자가 책임지는 말해지지 않고 써지지도 않는 품질 보증입니다. 개인 판매자에게서 차를 살 때 그 차의 있는 그대로를 사는 것입니다. 이것은 만약 판매자에 의해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면 한번 구매 했으면 그것은 당신의 문제가 되고 판매자는 책임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개인 판매자는 일반적으로 중고차 딜러가 저굥되는 중고차 규칙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리점 장점들


    인증된 중고차 프로그램. 인증된 중고차는 판매되기 전 철저한 기계적, 외관적 검사를 거치게 됩니다. 게다가 인증된 중고차들은 자주 도로 지원과 같은 항목을 포함하는 제조 공장 품질보증을 넘어서는 품질 보증이 적용 됩니다.  인증된 중고차를 사는 것은 차가 좋은 상태에 있고 엉망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게 해줍니다. 만약 인증된 중고차를 사지 않을지라도 딜러에게 차를 살 때에는 내포된 품질보증 또는 매매가능한 품질보증과 같은 소비자 보호법의 보호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의 서비스. 딜러들은 자주 개인 판매자가 할 수 없는 추가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나와 내 아내가 마지막으로 차를 샀을 때 많이 차를 타기 전에 딜러는 차를 청소하고 세세히 점검하고 무료 오일교체 그리고 첫 서비스 방문시 할인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보상판매. 딜러들은 또한 지불해야 할 돈을 적게 해주는 보상판매를 제공합니다. 개인 금융은 매년 또는 격년 대출 없이 차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상판매를 사용하는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 좋은 흥정 경험(아마). 흥정은 대리점이 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단지 사업 거래입니다. 개인 판매자에게서 보여지는 감정적 구걸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자금조달. 만약 중고차를 사기 위한 돈을 모두 갖추고 있지 못하다면, 대리점은 거의 자금조달로 구매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자금조달을 통해서 차를 구매하기로 결정한다면 대리점은 꽤나 좋은 차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캐시백이나 무이자 같은 것들은 중고차를 사리에 맞게 해줄 것입니다.


    대리점 단점들


    더 높은 표시가격. 대리점의 표시가격은 개인판매자 보다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게 이 가격은 낮게 흥정할 수 있습니다.


    강압적인 흥정. 중고차 딜러와의 흥정은 개인판매자와의 것 보다 강압적일 수 있습니다. 판매는 이들이 먹고 살기 위해 하는 일입니다. 그들은 책속의 모든 트릭들을 알고 있으며 한치의 거리낌 없이 그것을 당신에게 사용할 것입니다. 중고차 대리점에 들어섰을 때 허리 끈을 붙들어 메고 힘든 흥정을 위한 준비를 하십시오.


    바가지 판매. 딜러들은 당신의 눈에서 피가 나기 전까지 바가지를 씌울려고 할 것입니다. 그들은 확장된 품질보증 또는 새로운 스테레오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주의깊지 못하다면 추가 옵션이 들어가게 해 원래 가격보다 백만원이 더 비싼 중고차를 그대로 타고 나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단순히 흥정의 도구로 이용함으로써 바가지 판매를 당신의 이익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딜러가 확장된 꼬리에 꼬리를 문 품질보증을 강요한다면 몇 십만원 깎아줄 때만 제안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해라.


    자금조달. 자금조달은 장점이기도 하고 단점이기도 하다. 자금조달로 중고차를 살 때 현금으로 지불할 경우보다 수백만원 더 돈을 쓰게 될 수 있다. 딜러들은 이 추가의 돈을 원한다. 그러니 딜러들은 자금조달을 강요한다. 당신의 돈을 지켜라. 현금으로 지불하라.


    중고차 검사 방법


    그렇다. 결국 예산 범위 내에서 원하는 중고차를 고르게 되었다. 구매를 하기 전에 불량품을 사는 것이 아닌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개인 판매자로 부터 구매할 때 특히 더 중요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당신이 믿는 정비공을 찾아가 어떠한 결함이 있는지 살펴보게 하는 것이다. 만약 그러한 정비공을 알고 있지 못하다면 여기 자가 점검법이 있다.


    자동차 이력 조회 카히스토리. 카히스토리는 자동차에 이력에 대한 종합 보고서이다. 카히스토리는 인터넷에서 쉽게 확인 가능하다. 보고서는 자동차가 침수되었는지 프레임에 손상이 가해졌는지의 중고차를 살때 가까이 가고 싶지 않은 두 가지를 알려준다. 카히스토리 조회시 필요한 것은 차량 번호판의 번호이다.


    초기의 검사


    차의 시동을 걸기 전에 이 초기 검사를 하라.


    차 밑부분에 녹이 슬었는지 확인하라. 녹슨 프렘의 중고차는 구조적으로 튼튼하지 못하다. 녹슨 프레임이 수리될 수 있지만 그것은 시간과 돈이 많이 든다. 다른 차를 선택하자.


    타이어와 휠을 확인하라. 타이어가 수평이 맞는지 확인하라. 전면의 불균형은 휠이나 서스펜션이 배열이 잘못되어 있음을 뜻할 수 있다.


    외관을 검사하라. 최근의 도색흔적을 찾아보라. 이것은 차체 손상을 의미할 수 있다. 창문 몰딩 부분의 페인트 덧칠 자국으로 도색한 적이 있는지를 찾을 수도 있다. 도색된 부분 주위를 두드려보고 소리의 변화에 귀기울여라. 땜질의 흔적을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내부를 확인하라. 내부가 갈기 갈기 찢어진 중고차를 사기를 원하지는 않을 것이다. 내부를 확인할 때 주행기록계를 확인하라. 주행거리는 낮은데 내부의 마모가 마치 지옥에 갔다 온 것처럼 되어있다면 무엇인가 있을 것이다.


    후드 밑을 살펴봐라. 너트와 볼트가 마모되거나 줄이 가 있는 것을 본다면 그것은 조잡한 수리의 흔적을 가리키는 것이다. 밑에 있을 때 엔진의 나머지보다 새로운 스파크 플러그가 있는지 확인해보라. 만약 있다면 정기적인 유지보수와 조율을 거쳐왔다는 표시이다. 그건 좋은 것이다.


    타이어를 발로 차보아라. 특별한 이유는 없다.


    시운전


    차갑게 운전하라. 차가운 엔진은 뜨거운 엔진보다 더 많은 것을 설명해줄 것이다.


    경로를 계획해라. 당신은 시운전 코스가 평소의 운전 경로와 비슷할 것을 바랄 것이다. 확실히 친숙한 도로에서 차가 잘 나갈 것이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는 어떻게 느껴질까? 자유로, 도심도로, 시골길, 주차장 등 여러 경로를 거치도록 경로를 정해보자.


    열쇠를 돌려보라. 시동이 쉽게 잘 걸리는가? 시동이 걸리는 동안 엔진 소음이 심하진 않은가? 시동을 걸기 위해 키를 여러차례 돌려봐야 하는가?


    조작을 점검해보라. 와이퍼와 전조등, 라디오, 에어컨 등을 테스트해보라. 에어컨을 켤 때 어떠한 엔진 출력 감소도 없어야 한다.


    트렌스미션을 점검해보라. 차가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이라면 부딪히는 소리 없이 매끄럽게 변속이 되어야 한다. 수동 트랜스미션이라면 부드럽게 변속 되어야 한다. 변속시에 무엇인가 갈리는 소리가 들린다면 그것은 싱크로나이저의 상태가 나쁜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또한 수동 트랜스미션의 클러치를 점검해보기 위하여 3단 또는 4단 같은 고단기어로 오르막길을 느리게 올라가 보라. 클러치가 좋은 상태라면 RPM이 감소하고 거의 느려질 것이다. 나쁜 상태라면 엔진 속도가 올라가지만 차는 나아가지 않을 것이다.


    브레이크를 점검해보라. 신호등이 없는 도로를 찾고 시속 80킬로미터로 가속해보라. 브레이크를 세게 밟아라. 차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쏠린다면 캘리퍼가 느슨하거나 쏠리는 방향의 유압액이 부족한 것이다. 또한 브레이크 밟을 때 떨림이 느껴진다면 브레이크가 휘어진 것이다. 브레이크 페달은 또한 밟을 때 단단하게 느껴져야 한다. 브레이크가 바닥에 완전히 내려간다면 마스터 실린더를 교체해야 할 것이다.


    배열을 점검하라. 운전 중에 잠시동안 운전대를 놓아보라. 그리고 차가 한 방향으로 계속 나아가는지 확인하라. 한 방향으로 나간다면 전면 배열 문제가 있는 것이다.


    배기 가스를 확인하라. 이 테스트를 위해서는 친구가 필요할 것이다. 최고 속도로 운전하는 동안 몇 초간 가속페달에서 발을 떄보아라. 그리고 다시 최대한 밟아라. 만약 푸른색 매연 구름을 보게 된다면 그것은 오일이 타는 것과 엔진 점검이 필요한 내부 엔진 문제가 있음을 의미한다.


    울퉁불퉁한 도로 위를 주행 해 보라. 돌출부에 차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해보라. 흔들림을 많이 느낀다면 아마도 쇽스가 달아있을 것이다.


    들어라. 달가닥 거리거나 비명소리가 들리거나 둔탁한 소리가 들린다면 문제가 있다. 확실히 배열은 고칠 수 있다. 그러나 어쨰서 돈과 시간을 낭비해야 겠는가?


    협상


    이것에 하나의 포스트를 할애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그렇게 했죠.


    맞습니다. 어떤 조언은 빠뜨렸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오는 곳입니다. 어떤 다른 중고차 사는 팁을 알고 계신가요? 중고차 살 때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댓글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공유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