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위스가 보편적인 기초 수입 프로그램을 투표하고 거절한다.
    과학 2016. 6. 8. 19:27

    요약

    스위스가 보편적인 기초 수입 제안을 거절했다. 그것은 경제적 상태에 무관하게 모든 성인 시민에게 2500 Swiss francs를 지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모든 아동에게는 625 francs을 지불한다.

     

    스위스는 “됐어요”라고 말한다.

     

    6월 5일 스위스의 국민들은 BIEN-CH로도 알려진 기초 수입 지구 네트워크가 제안한 보편적인 기초 수입(UBI) 프로그램을 거절했다.

     

    BIEN-CH는 모든 성인시민에게 매달 2500 CHF (Swiss francs)의 복지 수표와 거기에 아동에겐 625 CHF를 주는 UBI를 제안하였다. 그 제안은 76.9%의 국민들의 반대표로 부결되었다. 음모론자들이 국민들이 어째서, 왜 우리가 일을 하는가에 대해 다시 생각하도록 시도하는 동안 정부는 적극적으로 투표자들이 그것을 반대하도록 촉구하였다. 끝내 오직 23%가 찬성에 투표하였다.

     

    지지자들은 UBI가 초과 없이 오직 기초적인 필요만을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리고 사람들을 일하는 것으로부터 방해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스위스를 위해 제안된 UBI는 부유한 국가의 평균 수입을 토대로 한 방법이다. 이것은 만약 누군가 기초를 넘어선 것을 원한다면 그들이 여전히 일을 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한다.

     

    그것을 자금지원하는 것은 그것이 세금인상을 의미하기 때문에 큰 문제 중 하나였다. AFP는 그 제안을 자금지원하는데 2백5십억 francs가 필요할 것이라고 평가한다.

     

    BIEN-CH는 UBI를 스위스의 전자거래에 미세한 세금을 더하는 것으로 자금지원하는 것을 제안한다. 그것은 매년 100조 francs에 이르는 양이다. University of Zurich의 교수인 Marc Chesney는 전자거래에 대한 추가적인 0.2%의 세금은 2천억 francs을 세금으로 징수할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은 UBI의 비용을 충당하는 것 뿐만아니라 모든 다른 세금을 충당하는 것으로도 충분하고도 남는 양이다.

     




    자동화 그리고 인간 고용에 대한 위협

     

    UBI의 지지자들은 발전하는 자동화의 분야가 로봇이 대부분의 산업인력을 차지한 후(지난 몇 년간 몇몇 토론들을 부추긴 주제이다) 가능한 일자리들 보다 더 많은 실업자를 만들 것이라고 주장한다.

     

    한 비슷한 발단이 실리콘 밸리의 Y Comvinatior(YC)에 의해서 행해지고 있다. 이 회사는 Oakland에서 100개의 가정을 대상으로 기초 수입 실험을 행하는 것을 선택했다.

     

    “이 프로젝트의 동기는 현존하는 사회 안전망에 대한 대안을 탐색하는 것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Elizabeth Raodes는 썼다. Rhodes는 비영리 부서 YC Research의 첫 번째 지휘자이다.

     

    “만약 기술이 직업을 없애거나 직업이 불안정해지기를 계속한다면 증가하는 사람들은 고용에서 돈을 버는 것으로 겨우 먹고 사는 것을 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기초 수입은 그들의 기초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잘 성공할지 또는 이것이 최상의 해결책인지 모릅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 연구를 행하기를 원하는 이유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