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험 부담 낮은 주식투자를 위한 7단계
    생활 2016. 6. 15. 14:24

    1980~2000년대 사이에 태어난 세대들은 지금까지의 그 어느 세대보다 위험 부담을 싫어한다.


    UBS의 연구에 따르면 이 세대는 그들의 돈의 52%를 현금으로 가지고 단지 28%의 돈만을 주식으로서 가지고 있다.  다른 세대들은 가중치가 거의 반대이다: 현금으로 23%, 주식으로 46%를 소유한다.


    2013 Accenture 보고서에 의하면 단지 27%의 X세대와 31%의 베이비붐 세대가 보수적 투자자인 반면에 1980~2000년 세대는 43%가 보수적 투자자라고 한다.


    그리고 MFS 투자 관리 연구에서의하면 그 43%는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에 대해 절대 안심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한다.


    하자만 보수적으로 투자하는 것은-또는 매우 조금 투자하거나 현금으로 자산을 보유하는 것은-젊은이들을 위한 관습적인 투자 조언에 어긋난다. 그 조언은 넓은 시계(視界)는 어떠한 손실이라도 회복시켜주므로 지금 공격적으로 투자할 것을 요구한다. 그러면 당신은 복합적 성장의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겁이 많은 1980~2000년 세대의 투자자라면, 또는 세대에 관계 없이 위험 감수를 싫어하는 투자자라면, 여기 피해를 입지 않고 투자할 방법이 있다.


    1. 여러가지 종류의 투자에 대해 공부하라.


    만약 당신이 완전히 투자에 대한 문외한이라면, 일단 형세부터 파악하라. 몇 몇의 기초적인 책들(여기 좋은 리스트가 있다)을 읽고, 기초과정의 투자 스터디 모임을 하고, 스스로 하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조사를 하라


    "주식이 무엇인지, 채권이 무엇인지, 투자배분이 무엇인지, 뮤튜얼 펀드가 무엇인지, ETF가 무엇인지 알라"고 리치몬드에 기반을 둔 아틀라스 파이낸셜과 함께 자격증이 있는 파이낸셜 플래너 PJ Wallins는 말한다. "워렌 버핏같은이는 파생상품에 대해 '만약 그것이 이해하기 너무 어렵다면, 나는 아마 그것에 투자하지 않을 겁니다'라고 말한다."


    2. 저비용의 ETFs(exchange traded funds)와 인덱스 펀드의 광범위 하게 위험 분산형 유가증권에 투자하라.


    비용을 적게 하는 것은 더 높은 수익을 올리는 확실한 방법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작은 요금과 적은 수수료가 붙는다. 공공 정책 기관 Demos의 연구(퇴직금 누출: 401(k)s의 숨겨진 과세) 에 의하면 맞벌이 중산층 가족은 투자 수익의 3분의 1을 세금으로 빼앗길 것이다. 


    인덱스 펀드와 ETFs를 하는 것은 비용을 적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위험또한 제한해 준다. "인덱스 펀드로의 접근이라면, 당신이 8천개 이상의 개인 위치에 접근을 가능케 해주는 뮤츄얼 펀드와 ETFs에 투자하는 곳에서 당신은 한 기업이 파산하거나 시장에서 선호를 잃어버리는 위험에서 안전할 수 있다."고 Wallin은 말한다





    3. 시장을 이기려 하지 말아라; 시장에 참여하라.


    시장을 이기려 하는 것에서 투자자들은 시장에서 매번 기량을 발휘하지 못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선택하는 상품에 대해서도 재 기량을 발휘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최적의 타이밍에 미치지 않고 거래를 하기 때문이다.


    "사실상 아무도 상승장세와 하락장세를 거치고 인덱스 펀드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다." 위한 금융 조언 그룹을 위한 연구의 파트너이자 책임자이고 금융 계획 블로거인 Michael Kitces가 말한다.


    시장의 이득에 계속 참여하기 위해선, Wallin은 서로 다른 자산 계층을 가로지르는 위험 분산형 유가증권을 만드는 것을 제안한다.-대형주, 중형주, 소형주, U.S, 국제적으로 개발되는, 국제적으로 출현하는 등-그리고 당신이 은퇴가 얼마나 남았는지 또는 당신이 위험을 얼마나 부담할 수 있는지에 따라 채권과 주식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제안한다. 거래 시기를 정하지 않고 습관적으로 투자를 하도록 일정량의 돈을 정기적으로 투자해라. 다른 투자자들을 앞서기 위한 10가지 비밀(링크 추가 바람)을 배워라. 그리고 이 다섯가지 투자 실수(링크 추가 바람)를 저지르지 말아라.


    4. 만약 주식투자를 원한다면 일정량의 유가 증권을 따로 떼어두고 그것을 잃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아라.


    만약 좋은 종자돈을 얻었다면, 당신 파이낸셜 플래너를 만나야 한다. 그것은 파이낸셜 플래너의 이익 대신 당신의 최대의 이익을 위하 ㄴ금융 조언을 줄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파이낸셜 플래너와 함께 당신이 안전하게 떼어 놓을 수 있는 주식 투자분을 정해라. 비록 당신의 목표를 위해 필요하지 않은 양의 돈이어야 한다고 해도 말이다.


    "만약 약간의 주식투자를 하고 싶다면, 약간의 돈을 취해서 버리듯이 투자해라 그리고 즐겨라 그리고 행운을 빈다. 하지만 나머지 돈에 대해선 위험 분산형 포트폴리오에 투자해라"고 Kitces는 말한다. 그는 사람들이 5%나 10%만 떼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는 돈이 많기 때문에 2%도 큰 돈이므로 그것으로 투자를 하는 매우 부유한 사람들을 봅니다." 그는 말한다. 이것이 도박 판돈인것처럼 다뤄라-당신이 그 돈을 잃을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받아들여라.


    5. 위험을 좀 더 완화시키려면 Motif 투자를 조사해보아라.


    "정말로 숙련된 주식투자자가 당신에게 말해줄 것은 모든 유가증권을 휴지조각으로 만들 하나의 생각을 가지지 않기 위해 당신을 위한 위험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Kitces는 말한다. 이것을 하는 한가지 방법은, 당신이 전형적인 위험 분산형 유가증권에서 주식으로 방향을 돌릴때 조차도, 위험을 다시 퍼뜨리는 것이다. 그것은 Motif 투자를 통해 할 수 있고, 이것의 창립자 Hardeep Walia는 이것을 당신 고유의 투자 욕구를 따르게 해줄 "개념 주도의 투자 플랫폼"이라고 부른다.


    다음 몇년 안에 중국의 인터넷이 크게 발전할것이라고 당신이 생각한다고 해보자, 그리고 당신이 이익을 안겨줄 기업들에 투자를 원한다고 생각해보자. 모든 다양한 중국의 포탈 사이트, 전자상거래 기업들과 소셜네트워크를 조사하고 몇 몇의 당신이 투자할 곳을 고르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 반면, 당신은 대신 중국 인터넷 "motif" 또는 중국의 인터넷과 함께 자라는 30개 까지의 기업들의 지분을 살 수 있다.(Motif 는 그것이 만든 150motifs를 제공한다 거기에 대다수가 전문 투자자인 사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6만 5천 motifs를 추가로 제공한다.) 각각의 motif는 거래당 9.95달러이다. 그것은, 대부분의 거래가 30주식의 공유를 사는 것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슷한 플랫폼들에서 당신이 찾게 될 것들보다 더욱 저렴하다.


    많은 플래너들이 그들의 고객에게 주식을 권유하는 것에 극단적으로 주의하는 반면에 Kitces는 Motif가 하나의 향상이라고 말한다: "10년 전의 고전적인 예를 들자면, 만약 당신이 개인 에너지 기업 대신에 에너지 motif에 투자하고 있었다면, 당신이 선택한 개인 기업이 Enron으로 판명나는 위험은 없습니다.. 그러니 당신은 여전히 에너지 붐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만약 그렇지 않으면 좋은 선택인 것인 가운데에서 조차도, 당신이 선택한 기업이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6. Motif를 시도할 때 당신이 투자하고 싶은 분야를 정해라.


    Walia는 플랫폼이 투자 전략과 개성에 적합해야 할 것을 강조한다: 만약 당신이 적극적인 투자자이고 가장 폭락한 주식을 매주 거래 하고 싶어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해줄 Motif를 선택할 수 있다. Motif는 지평선 모델과 함께 당신의 핵심 전략인 유가증권의 저비용 위험분산분조차도 제공할 수 있다. 그것은 매 분기마다 완전히 무료로(관리 수수료 없이, 9.95달러 없이) 자동적으로 균형이 맞춰진다.


    "우리는 매일 하루에 30번 투자하는 투자자들을 플랫폼위에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놓아두고 잊어저려라' 투자자라고 부르는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사야할 motif를 하나 주세요 그리고 자러 가게 해주세요. 저는 정말로 이걸 할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는 모든 범위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Walia가 말한다. 당신의 놀고 있는 돈을 이용해-당신이 매일 투자하지는 못하지만 좀더 적극적인 역할을 취하고 전통적인 수동적 투자 철학에서 방향을 틀 수 있는 곳에서 중간적 전략을 취해라.


    7. 당신의 놀고있는 돈을 이용해 살 motif를 고르기 위해, 당신이 이해하는 산업 또는 주제 또는 당신이 가진 확신과 함께해라.


    특정한 법칙이 당신의 행동들을 조절하는 정기적 투자와 다르게, motif 투자는 바로 당신이 실제로 알고 생각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당신에게 매우 설득력 있고 그것에 합리적인 기반이 있다고 생각하는 아이디어들에 투자해라." 라고 Kitces는 말한다. 과거의 실적에 기반해서 motif를 선택하지 말아라: "만약 당신이 3D 프린팅이 매우 주목 받을 것이고 오는 10년간 가장 큰 아이디어가 될 것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있다면 솔직히 지난 과거 동안 무슨 성과가 있었는지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만약 당신이 흥미도가 오르고 몇몇 기업이 수익을 얻을 것을 믿는다고 말해보자, 당신은 증가하는 흥미도 motif를 살 수 있다. "우리는 만약 입문자일 경우 항상 사람들이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시작하길 격려합니다. 저의 아버지는 외과의사입니다. 그래서 극히 작게 외과적인 수술같은 것을 투자할 지도 모르죠" Walia가 말한다. 그것은 그게 올바른 투자라는 것을 말하는게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입문 투자자라면 그것이 편안한 투자를 얻기위한 멋진 방법이라는 것이죠. 당신은 '이건 지금 당장은 가격이 높게 책정되었다. 나는 이 motif안의 기업들을 이해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뮤튜얼 펀드나 ETF와 다르게 당신이 소유하게될 안전창치와 각각의 수당을 보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원한다면 당신은 수당을 바구니 안으로 바꿀 수 있고 또는 당신이 그 부분의 특정 기업이 빠져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더할 수 있습니다.(30 주식 까지). 사회적으로 걱정이 있는 투자자들은 그들이 motif에서 주식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기뻐할 것입니다.


    좀 더 위험을 분산시키기 위해 당신의 유가증권의 비전통적으로 할당된 량을 채우기 위한 몇몇의 motif를 선택해라. Walia는 그러한 20개의 motif를 소유한다. 당신 돈의 5% 또는 10%가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당신은 다섯개의 motif만큼 적거나 Walia가 가진 것 만큼 많은 것으로 위험을 분산시키길 원할 것이다.


    끝으로, 저렴하게 사고 비싸게 팔려고 시간을 쓰지 말아라. motif를 사라.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믿기 때문이다-그 가격이 낮아보이기 때문이 아니다. "모든것은 5년동안은 쭉 오릅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시장이 급격하게 상승 중이던 지난 몇년간 내리고 있던 것은 나에겐 확실히 의문이 될 것이다. 왜 당신은 상승장세에서도 돈을 만들지 못하는 것을 사려고 하는 것인가? 확실하게 다른 투자자들은 그 가격의 그것이 좋은 거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당신은 그것이 틀렸다고 믿을 수 있고 좋은 이유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1년전 보다 싸다는 것이라기 보단 끝내주게 좋은 이유 나름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