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의지력을 키워줄 10가지 방법
    생활 2016. 6. 17. 15:59

    "의지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이 질문은 연구자들이 인간 미덕에 대해 연구하면서 떠올린 질문이다. 많은 테스트를 통해 그들은 의지력이 근육과 같다는 것을 밝혀내었다. - 의지력은 지키려고 노력함에 따라 약해지기 마련이고 회복하기 위한 일종의 음식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만약 의지력이 근육과 같다면 의지력을 단련시킬 수도 있을까?


    몇 번의 연구 끝에 우리는 답을 얻게 되었다. 적절한 연습으로 의지력은 우리 몸의 근육과 같이 강해질 수 있다.


    필요한 경고: 모든 다른 연습들과 마찬가지로 이 연습 또한 힘든 도전이 될 수 있다. 어쨌든 달리기 위해 힘쓰는 다리 처럼 당신의 의지력을 쏟아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 연습은 과학적으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된 것이다.


    그러니 짧은 시간 동안에 이 연습이 힘들지라도 유혹을 거절하는 것이 결국에는 쉬워질 것이다. 연습하고 장기간의 목표에 집중해라!


    1. 10분의 명상


    명상은 여기 나열된 연습 방법중에서 가장 빠른 결과를 안겨줄 것이다. 명상을 함으로써 당신의 뇌가 산만해 지는 것을 거부하도록 훈련시킬 수 있다. 연구는 단 2~3일 만의 명상 연습으로 집중력이 향상됨을 입증해 주었다. 당신은 더 많은 에너지를 갖게 될 것이며 스트레스로 부터는 해방 될 것이다.


    2. 바른 자세로 일하라.


    의지력이 향상될 수 있을지 실험했을 때, 연구자들은 참가자들에게 바른 자세로 2주간 일하도록 요구하였다. 자세가 흐트러질 때 마다 그들은 똑바로 앉으며 자세를 바로 했다. 이 간단한 연습은 다양한 의지력 테스트에서 엄청난 인내심 향상의 결과를 가져왔다.


    바른 자세로 하기 위해 직장이나 집에서 자세가 구부정하다고 느낄 때 마다 자세를 바르게 해주어라. 이것은 매우 간단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똑바로 앉기 위한 의지가 필요하다. 이것을 할 때 마다 당신은 의지력 근육으로 "한 세트"를 하는 것이다.


    3. 음식 일기를 작성하라.


    같은 연구에서 음식 일기를 쓴 사람들이 의지력이 향상 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우리들 대부분은 우리가 먹은 음식을 기록하지 않는다. 그래서 일기를 작성하는 것을 지키려면 의치력이 필요하다. 이와 비슷한 어느 정보의 기록일 지라도 효과가 있다. 그러나 나는 음식에 대한 기록을 추천한다. 이것은 동시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시작하기 위해 음식 기록을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것을 추천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는 수많은 음식에 대한 칼로리 정보와 영양정보가 있다. 일단 2주간만 시도해 보아라. 그것은 유혹을 뿌리치기 위한 의지를 향상시켜 줄 것이다.





    4. 반대쪽 손을 이용하라.


    자세를 고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연구자들은 수정적인 행동을 취하는 일련의 테스트들을 더 진행했다. 효과가 특히 좋았던 방법은 반대쪽 손을 사용하는 것이었다. 당신의 뇌는 우세한 손을 사용하도록 프로그램 되어있다. 그래서 반대쪽 손을 사용하기 위해선 의지력이 필요하다


    시작하기 위해 반대쪽 손을 사용할 날을 정해라. 결과를 얻기 위해서 한시간도 필요하지 않다. 개인적인 경험을 비추어 봤을 때 만약 한 시간 이상을 목표로 잡고 있다면 당신의 의지력 근육은 불필요하게 지치게 될 것이다.


    5. 언행을 바꿔라


    또 다른 실험은 피험자들의 본래의 언행을 바꾸는 것이었다. 이 실험은 욕설을 삼가하게 하거나 간단히 "어이"라고 부르는 대신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도록 하는 것을 포함하는 방법이었다. 이것은 다시한번 본능을 의식적으로 거스르기 위해 의지력을 필요로 했다. 당신이 어떻게 언행을 바꾸는 지는 중요하지 않다. 단지 본연의 언행 습관만 바꾸면 된다.


    시작하기 위해 연습할 날을 정하고 바꿀 말들을 선택해라. 개인적으로 나는 업무시간 동안 줄임말(안하다 대신 않다를 사용하는 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시도 했고 효과가 매우 좋았다. 위에 언급된 다른 방법들 처럼 일단 2주간 해보아라. 그러면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6. 스스로 데드라인을 만들고 그것을 엄수해라.


    대학생 시절을 기억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벼락치기 공부를 하는 것과 시험에서 마지막 몇 분동안이 어떠했는지 기억할 것이다. 집중을 흐리게 하는 것을 멀리하고 초생산적이 되려고 한다면 의지력은 강해질 것이다. 이와 같은 원리로 연구자들은 스스로 데드라인을 만듦으로써 의지력을 단련하는 방법을 찾았다.


    시작하기 위해 미뤄 왔던 해야할 것에 관한 목록에서 한 개를 골라라. 데드라인을 정하고 그것을 엄수할 것을 확실히 하라. 이 과정을 2주간 따라온 참가자들은 오래된 해야할 일들을 해냈을 뿐아니라 다이어트와 운동도 성취했다. 그리고 담배와 술도 줄이게 되었다.


    7. 소비에 대해 숙지하도록 해라.


    우리가 먹는 것에 대해 숙지하고 있지 않듯이 우리의 소비에 대해서도 별로 신경쓰지 않고 있다. 소비를 줄이지 않을지라도 - 그것도 좋은 의지력 향상 연습이 될 것이다. - 연구자들은 단지 돈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체크만 잘하는 것 만으로 의지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시작을 위해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라. 가계부 애플리케이션은 은행 계좌와 신용카드 등과도 연결이 되고 자동으로 당신의 소비를 기록한다. 간단히 기록을 주기적으로 보는 것 만으로도 집중력의 향상과 단 것과 같은 관계 없는 것들을 피할 수 있는 능력의 향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8. 손을 꽉 쥐어라.


    인내심을 향상시키려고 진정으로 결심한 사람이라면 지치기 전까지 손을 꽉 쥘 수 있다. 만약 한 번이라도 무언가를 꽉 쥐어봤다면 아랫팔뚝이 타들어가는 것을 느껴보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손을 꽉 쥐는 것은 의지력을 필요로 한다.


    시작하기 위해 악력기 같은 것으로 지칠 때 까지 손을 꽉 쥐어라. 팔뚝이 아플 때 까지 꽉 쥐는 것을 계속 해 나갈 수 있게 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에 대한 인내심을 길러줄 것이다.


    9. 유혹이 되는 것들을 치워라.


    다시 한번, 진정으로 결심한 사람들이라면 당신은 항상 당신을 유혹하는 것들을 옮김으로써 그것을 거절할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연구자들은 피험자들에게 갈망을 뿌리칠 방법을 가르침으로써 이것을 시도해 보았다. 그리고 피험자들에게 치워야할 유혹인 허쉬 키세스 초콜릿을 주었다. 키세스 초콜릿을 뿌리친 사람들은 평소 생활에서도 유혹들을 뿌리치는 능력이 더 뛰어났다.


    시작하기 위해, 먼저 갈망을 뿌리치는 방법을 배워라. 이것은 어려울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의지는 갈망을 다루는 방법을 알고 싶어 할 것이다. 그러니 작지만 유혹이 되는 것을 치워보아라. 그것은 하루 전체일 필요는 없다 당신이 충분히 유혹될만큼 긴 시간이면 된다. 지속적으로 거절함으로써, 다른 유혹이 되는 것들을 뿌리치고 집중을 흐트리는 것들을 무시하는 능력이 향상될 것이다.


    10. 자동적인 결정을 더 염두해 두어라.


    마지막 연습 방법은 단순히 하루종일 자동적인 결정을 더 염두해 두는 것이다. 우리는 종종 매우 깊은 사색에 잠겨서 우리의 행동이 자동적이 되곤 한다. 당신이 평소에 왜 어떤 결정을 내리는지를 생각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집중력과 유혹을 뿌리치기 위한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시작하기 위해 자동적인 행동을 할때를 포착하고 왜 그런 짓을 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봐라. 당신이 아침에 계란대신 시리얼을 먹는지도 질문이 될 수 있다. 또는 왜 커피에 정확히 2개의 설탕을 넣는지도 질문이 될 수 있다. 어쨌든 전형적인 자동적 행동에 대해 의식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다며 집중력과 자아 절제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결론


    우리 몸의 근육처럼 의지력도 올바른 연습으로 강해질 수 있다. 게다가 당신은 10가지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자기통제와 집중력 그리고 인내심 향상을 위한 방법을 알게 된 것이다. 10가지를 한번에 시행하려 하지 말아라.


    의지력 근육의 훈련을 마라톤 훈련이라고 생각해라. 당신의 첫번째의 훈련 달리기는 완주이거나 그것에 가까운 거리가 아닐 것이다. 작게 시작하고 근육이 강해짐에 따라 점점 향상되 나갈 것이다. 그러므로 매일의 루틴에 단 하나의 연습 방법만 선택해라.


    성취하고 싶고 회사에서도 이루고 싶은 목표를 위해 실용적이고 효과적일것 같은 방법을 골ㄹ라라. 단순히 나열된 단계들을 지켜나감으로써 정신적으로 강해지는 길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